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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깔끔한 지연 보상의 처리Unity/Photon Pun2 2020. 4. 27. 08:59
Photon Pun2 의 튜토리얼 가이드에서 지연보상을 코드로 직접 구현을 하는데 번거로울 뿐더러 깔끔하지도 않다. 이를 처리하기 위해 이것저것 살펴본 결과 찾아낸 해결책은 아래와 같다.
PhotonTransformView Classic
이름은 클래식인데, 기능이 더 풍부하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가이드를 살펴보자.
https://doc.photonengine.com/ko-KR/pun/v1/demos-and-tutorials/package-demos/rpg-movement
RPG 이동 데모 | Photon Engine
MULTIPLAYER REALTIME PUN BOLT QUANTUM COMMUNICATION CHAT VOICE SELF-HOSTED SERVER We Make Multiplayer Simple Photon Realtime Develop and launch multiplayer games globally whether you are an indie developer or AAA studio. Create synchronous or asynchronous
doc.photonengine.com
Interpolate는 "보간법"이고 Extrapolate는 "보외법"이다. 말이 어려운데...
일반적으로 보간법은 이미 알고 있는 두 점 사이의 좌표를 채우는 것이고, 보외법은 이미 알고 있는 두 점 사이의 좌표를 이용해서 다음 좌표를 추정하는 것이다.
다만 여기서 "두 점"이라 함은 oldPosition과 newPosition(네트워크로 받아온 새 좌표)가 되겠다. 다만 매 프레임마다 값이 갱신되는 것이 아니기에, 우리는 프레임마다 갱신될 값을 보간법과 보외법을 이용해서 적절하게 만들어서 움직여주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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