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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깔끔한 지연 보상의 처리Unity/Photon Pun2 2020. 4. 27. 08:59
Photon Pun2 의 튜토리얼 가이드에서 지연보상을 코드로 직접 구현을 하는데 번거로울 뿐더러 깔끔하지도 않다. 이를 처리하기 위해 이것저것 살펴본 결과 찾아낸 해결책은 아래와 같다.
PhotonTransformView Classic
이름은 클래식인데, 기능이 더 풍부하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가이드를 살펴보자.
https://doc.photonengine.com/ko-KR/pun/v1/demos-and-tutorials/package-demos/rpg-movement
Interpolate는 "보간법"이고 Extrapolate는 "보외법"이다. 말이 어려운데...
일반적으로 보간법은 이미 알고 있는 두 점 사이의 좌표를 채우는 것이고, 보외법은 이미 알고 있는 두 점 사이의 좌표를 이용해서 다음 좌표를 추정하는 것이다.
다만 여기서 "두 점"이라 함은 oldPosition과 newPosition(네트워크로 받아온 새 좌표)가 되겠다. 다만 매 프레임마다 값이 갱신되는 것이 아니기에, 우리는 프레임마다 갱신될 값을 보간법과 보외법을 이용해서 적절하게 만들어서 움직여주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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