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제작/여고생 공포게임

#02 여고생 공포게임 - 제작일지

몽실KUN 2020. 5. 15. 03:31

1) 제목

- 잠정적으로 제목을 School Nightmare 로 정했습니다.

 

 

 

2) 게임 목표와 룰

 

 

 

룰은 간단합니다. 탈출을 위해 지도 상 어딘가에 있을 키를 전부 찾아 모으면 됩니다.

 

따로 공격 기능은 없으며, 몬스터를 피해 몸을 숨긴채 키를 찾아야 합니다.

 

계속해서 몬스터가 늘어나는 것은 덤!

 

 

3) 의의 & 목표출시일

 

사실 볼륨이 작은 "습작"게임입니다.

 

첫 3D 게임이니... 만든다는 것에 의의를...

 

일단 태생적으로 불륨을 키우기 어려운데다가...

 

개발환경이 열악해서 (사정 상 노트북으로 3D게임 만들고 있음)

 

안정성이 떨어지는 관계로 깊게 개발하는 것은 무리라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목표를 "간단한 미니게임" 수준으로 잡고 5월 중 완성을 목표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4) 남은 것들

 

- 점수 산정 시스템

 

(클리어 점수) = (난이도 별 기본값) / ((소요 시간) + 상수값) - 패널티

 

- 로컬 랭킹 시스템

 

닉네임 / 난이도 / 소요시간 / 점수를 로컬에 저장

 

- 난이도

이지(Easy) 모드: Key가 주기적으로 소리를 냅니다.

노멀(Normal) 모드: Key가 소리를 내지 않고 빛나지 않습니다. 

하드(Hard) 모드: 처음 시작 시 순찰 좀비가 보다 많습니다.

익스트림(Extreme) 모드: 모든 좀비가 빛과 소리에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 광고(Ad)

도네이션 기능으로 광고 보기 기능을 넣고자 합니다.